"풍성한 삶을 누리고 나눈는 생명공동체"
2021 표어

“생명”

“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
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”
(요 20:31)
사명선언문

사명선언문

예수를 믿어 생명을 얻고
풍성한 삶을 누리고 나누는 생명공동체

"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
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" (요 10:10)

5W비전

주 하나님을 높이고 경배드리는 예배(Worship)
예수사랑을 나누고 서로 돌보는 교제(Wholeness)
그리스도를 닮은 제자를 세우는 훈련(Word)
지역사회의 필요를 돕고 섬기는 사역(Work)
생명복을을 온 세상에 증거하는 전도(Witness)
우리의 꿈 - 10대 비전목표

1. 지역주민들이 좋아하고 찾아오는 '열린' 교회 - 필요 중심적 전도 (행 6:1~7)

우리의 비전은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의 필요를 채워주며, 궁극적인 필요인 예수생명을 나누어 주어 참된 행복을 누리게 하는 것이다.

2.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'참 예배자' 교회 - 영감 있는 예배(요 4:23)

우리의 비전은 전 성도들이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찬양과 말씀이 있는 예배를 통해 전인적인 회복을 경험하며 하나님과 친밀한 사랑의 교제를 통해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고 더 뜨겁게 사랑하게 하는 것이다.

3. 돌봄과 전도가 활성화 되는 '목장' 교회 - 전인적인 셀 목장(행 2:42~47)

우리의 비전은 전 성도들이 '교회 속의 작은 교회'인 목장 안에서 영적 가족을 이루어 서로 사랑하고 서로 돌아보며, 더 나아가 목장르 배가 확장하여 더 많은 영적 가족들을 번성시키는 것이다.

4. 웃음이 넘치고 서로 사랑하는 '한 마음 가족' 교회 -사랑의 교제(히 10:24)

우리의 비전은 전 성도가 웃음과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삶을 살며, 성도 간에 그리움이 넘치는 ‘천국 공동체’를 이루어 세상에 꿈과 희망을 주는 축복의 통로가 되는 것이다.

5. 섬기는 리더를 세우는 '제자훈련' 교회 -사역자를 세우는 지도력(딤후 2:2)

우리의 비전은 새가족반, 인카운터수양회, 성경아카데미, TD 등 체계적이고 전인적인 5W양육시스템을 통해 성도들을 영적 성숙으로 이끌며, 그리스도를 닮은 제자와 섬기는 리더로 훈련하여 교회와 지역, 민족과 세계 열방을 섬기게 하는 것이다.

6. 평신도가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'섬김사역' 교회 -은사 중심적 사역(벧전 4:9~10)

우리의 비전은 은사 배치를 통해 평신도 사역을 활성화하고, 모든 성도들을 탁월한 사역자로 훈련하며 자신의 은사와 재능을 온전히 사용하여 주님의 몸인 교회를 건강하게 세우는 것이다.

7. 성령의 능력이 역사하는 '성령충만' 교회 - 열정적 영성 (고전 2:3~5)

우리의 비전은 모든 성도가 열정적인 기도와 찬양과 성령의 충만함을 추구하며, 성령의 은사와 능력으로 사역하며 ‘신 사도행전(29장)’을 남기는 교회가 되는 것이다.

8. 효과적인 구조를 통해 비전을 구체화 하는 교회 -기능적 조직(엡 4:11~12)

우리의 비전은 성경적이고 생산적인 사역구조를 구축하여 교회의 비전을 성취하며 모든 성도들로 하여금 능동적으로 사역하게 함으로서 누구나 사역의 열매 맺고 행복한 교회생활을 하게 하는 것이다.

9. 평신도 전문 선교사를 파송하는 교회 - 생명(LIFE)사역 세계선교 (마 28:19~20)

우리의 비전은 모든 성도가 일 년에 한 번 또는 평생에 한 번 이상 국내/해외 아웃리치(단기선교) 사역에 참여하며, ‘생명사역 세계비전’을 수행하는 평신도 선교사를 파송하는 것이다. L사랑구제 / I치유회복 / F전방개척 / E지도자양성

10. 다음세대와 지역사회의 필요를 섬기는 교회 -비전센터 건립 (행 2:17)

우리의 비전은 다음세대(어린이/청소년/젊은이)들을 차세대 지도자로 교육하고 지역주민들의 필요를 섬기기 위해 다목적 기능(대강당/체육관/소극장/세미나실/독서실/문화교실 등)을 갖춘 ‘비전센터’를 건립하는 것이다.

10대 비전목표는
하니님께서 우리 교회에 주신 사명을 이루었을 때의 모습입니다.
10대 비전목표는 우리를 통한 주님의 꿈이며(마태 16:18),
하나님은 우리의 헌신을 통해 그 위대한 꿈을 이루실 것입니다.!